삼성전자주가 : 하반기 주목할 두 가지

삼성전자주가 관련 2021.7.29 메리츠증권 레포트 주요 내용 정리해 보았습니다. 삼성전자주가 관련 하반기 주목할 두가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필요하신 분은 첨부된 레포트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Q21 영업이익 12.6조원. 분기영업이익은 4Q21까지 증가. 내년 레벨업

삼성전자

2Q21 영업이익 12.6조원 (vs 1Q21 9.4조원)은 메모리 출하와 판가가 강하게 상승한 가운데, 판매 부진 불구 스마트폰 비용통제가 적절히 발생한 양호한 실적이다. 반도체 부문의 경우 메모리 호조 외에도 LSI사업부가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

 

디스플레이 부문은 OLED 실적이 소폭 개선되며 가동율 관련 일회성 이익이 발생했다. CE는 원재료 부담 불구 강력한 매출 증가를 기반으로 호실적을 기록했다. 실적설 명회를 통해 동사는 1) 메모리 수요 전망을 보다 긍정적으로 제시했으며, 2) DRAM 및 파운드리 선단기술 차별화 강조, 3) 스마트폰 회복세 속 폴더블 신모델 마케팅 역량 집중 계획 등을 밝혔다.

 

분기 영업이익은 세트 및 DP 영업이익이 높은 수준 에서 유지되는 가운데, 반도체의 추가 판가 개선에 힘입어 3Q21 14.2조원과 4Q21 15.0조원으로 추가 개선이 전망된다.

 

 

 

투자포인트 1)DRAM 업사이클 연장 2)수익성·현금활용 ROE 중심경영

삼성전자

견조한 2Q21 실적에도 불구하고 동사 주가는 1) 연초 주가 급등에 따른 밸류에이 션 부담과 2) DRAM 사이클 고유의 이익-주가 선반영 우려에 기반해 부진한 흐름 을 지속하고 있다. 하지만 당사는 선두업체의 설비투자 강도가 과하지 않은 수준 으로, DRAM 다운사이클 전환의 충분조건이 아니라 판단한다.

 

동사의 올해 DRAM 출하증가 (20%대 중반)에 대해 우려할 수 있으나, 내년에는 물리적·공정 한계 요 인이 작용하며 10%대 중반에 그친다. 이는 수요증가율을 크게 하회하며 시장 우려 대비 DRAM 업사이클의 장기화를 견인할 전망이다.

 

아울러 하반기로 접어들며 ‘특수관계인’ 및 모든 주주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가운데, 높은 순현금 (94조원)을 바 탕으로 ROE 개선을 위한 영업·Inorganic 성장 전략이 도출될 전망이다. Buy 투 자의견과 적정주가 96,000원을 유지한다.

 

삼성전자.pdf
1.25MB

 

함께 보면 좋은 글

 

미국배당주 시리즈 ① 미국리츠 총정리

 미래에셋대우에서 2년 전에 발간한 레포트 입니다. 시간이 많이 지났지만 지금까지 나왔던 미국 리츠 관련 리서치 자료 중에 개인적으로는 가장 정리가 잘 되었다고 생각하는 레포트 입니다.

image31.tistory.com

 

미국배당주 시리즈 ② 미국 BDC 총정리(고배당 종결자)

 미국배당주 시리즈 두번째 포스팅은 한국투자증권에서 2019년11월 발간한 '미국 BDC 총정리(중소기업 대출 특수기업) 총정리'라는 제목의 레포트 입니다. 작년 자료 이니 만큼 데이터는 감안해서

image31.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